공부

공기업 갈 수 있나?(전기직 공부법)

갓도랑 2021. 2. 23. 22:38

공기업에서 전기직은 여러 기업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고 있어요

대신 뽑는 인원이 많아질수록 지원자도 많아지고 있죠;;

최근 공기업들은 전공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고

한국 도로공사 같은 기업들은 전공 비율을 높여

전공의 중요도를 늘리고 있어요

 

서울교통공사도 이전에 전공을 보지 않았지만

이후 차량이나 기술직 인원들 중에

문과 인원이 많아 일의 진척이 되지 않아

2020년 이후로 전공을 도입했어요

 

또한 전기 전공에서는 전기기사 문제만 나오던 시절과는 달리

공사 기사+전기기사 실기+산업기사 등등

서울교통공사는 철도 전기도 많이 나왔네요

지속적으로 어려워지고 내용이 심화되고 있어요

 

 

 

전기 전공 공부법

 

기업 전공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구성을 보면 전기기사 내용이 80%을 이루고 있어요

그리고 커트라인 점수도 70점대를 이루고 있죠

물론 쉬우면 80점 90점도 있지만...

 

따라서 전기기사 내용만 확실히 안다면 전공점수 때문에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해요

수험생들이 공부하다 보면 듣는 동일 책입니다.

 전기기사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기사 등 포함되어 있고

 

공기업 전공시험에도 똑같은 문제가 자주 출제돼요.

그러나 문제가 워낙 많아서 문제를 다 알기는 어렵지만

시간이 많고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그러나 3년 넘게 공기업 전공 공부만 하면 실력이 뛰어나

어디든 붙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빠르게 취업을 해서 호봉이라도 1호봉 더 쌓고

취준생이라는 고통에서

빨리 벗어나는 것이 목표라고 생각해요

 

저는 엔트미디어 전기기사 기출과

전기 뽀개기 기출문제집을 풀었어요

공기업 기업들은 전공 문제를 공개를 안 하는 환경에서

전기 뽀개기는 그나마 비슷하게 만든 문제집으로 알고 있어요

 

저는 이 2권으로도 충분히 붙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니 확실합니다!

전기뽀개기는 1,2,3권까지 출시 됐다가

개인적인 이유로 다시 1권부터 재출시하고 있죠

 

엔트미디어를 10 회독하다 보면 아는 문제도 나오고

풀이는 몰라도 정답을 아는 환경이 만들어지죠

이후 300제 400제 다 필요 없어요

진짜 전기 뽀개기를 풀어보면

자신이 부족한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전기 뽀개기를 접하게 되면 40점??을 맞고 현타가 오죠

커트라인은 70-80인데...

 

 

전기뽀개기를 풀면서 개념을 다시 익히게 됐어요

이후 엔트미디어를 다시 풀 때는 또 새로웠죠

 

혹시 예제문제인데 답을 아시나요?

저도 헷갈리는 문제이고 원리를 완벽하게 알지 못해요

사실 이런 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인터넷 강의나

해설이 없기 때문에 더 헷갈리고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저는 이런 문제를 항상 사진에 찍어두고 문제를 확인했어요

나중에 사진첩에 500개 이상은 있더라고요ㅠ

그리고 이해 안 되는 하나의 문제를 2시간 이상 공부한 적도 있어요

정보가 없고 다들 확실하지 않아서

전기박사 카페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을 통해

계속 찾고 다른 상황에서? 저번에 비슷한 문제와 차이점들을

찾아가면서 기록했던 것 같아요

 

저는 이런 과정이 불필요하지 않고

시간 아깝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이런 과정이 저를 발전시키고 원하는 기업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다시 정리하면

1. 엔트미디어 23개년 10 회독?(자신이 다 안다고 생각하면)

2. 전기 뽀개기기 구매 후 시간 맞춰 풀고 실력점검

3. 틀린 문제를 핸드폰으로 찍어 수시로 보고 원리를 이해하려고 노력

(오래 걸릴수록 좋아요!)

 

다들 파이팅하세요!!

노력하면 이루어집니다.

 

빠르게 취업해야 1년 더 근무해서 이후 8천9천이 됩니다.

 

답은 2번입니다.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전 서류 커트라인  (0) 2021.05.24
서울교통공사 2021채용 예정 흐름 파악  (0) 2021.05.16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0) 2021.01.21
삼성전자 인프라기술 면접 후기  (15) 2021.01.19
서울교통공사 면접 후기  (2) 2021.01.11